사이트 방문자 수 1,425명

SITEMAP

학교안전공제중앙회

인사말

학교안전공제중앙회 누리집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.

학교안전공제중앙회는 학교안전사고 예방 및 공제사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 2007년 교육부장관이 설립한 기관으로,“모두에게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”라는 비전을 가지고 설립 이후 16년간 전국 580만 명의 학생과 학부모 및 교직원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자 노력해 왔습니다.

학교안전공제중앙회는 교육현장의 안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 2021년 5월 4일부터 대학의 안전관리계획과 보험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“대학정보공시사업”을 수행하였고 「학교안전사고 예방 및 보상에 관한 법률」 개정(2021.9.24.)에 따라 2022년 10월 18일부터 “대학안전사고보상공제사업”을 새롭게 시작하게 되었습니다.

“생명과 안전은 그 무엇보다 가장 우선시되어야 할 최고의 가치”로서 학생과 교직원 모두가 함께 생활하는 학교 환경의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으며, 대학안전사고보상공제사업을 통해 학교안전공제중앙회는 교육현장의 안전전문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역할과 소임을 다하고자 합니다.

앞으로 학교안전공제중앙회는 학생의 안전이 곧 국가의 미래라는 시대적 소명을 가슴 깊이 새기고, 항상 열린 마음으로 학교 현장의 목소리에 더 귀 기울이고 소통하면서 명실상부한 “대한민국 최고의 학교안전전문기관”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.

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.
감사합니다.

학교안전공제중앙회 이사장 정 훈